Introducing CEnA

CEnA는…

CEnA는 Computer Entertainer Association 의 약자로, 우리말로 “컴퓨터 재능인 패거리”라는 뜻입니다. 컴퓨터를 비롯한 IT(정보/통신) 분야의 연구를 비롯하여, 기발한 발상과 창의력을 발산할 수 있는 매개체로서 음악,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멤버들에게 이용되어져 왔습니다. 1999년, 유사한 목적의 단체, 비마(飛馬, B-)로 부터 독립되어 결성되었으며, 학술 교류 등의 비영리적 목적으로 운영하다, 2010년 일부 멤버에 의해 모바일 분야로 사업화를 시작하였습니다.

사업분야

  • 스마트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iOS/Android) 제작
  • 모바일 환경 서버-클라이언트 솔루션 개발/공급
  • 웹 서비스 개발/공급
  • Windows/Mac/Linux 응용 프로그램 및 라이브러리 개발/공급

융합과 소통

IT 분야는 이제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되는 영역이 되었습니다. CEnA는 이러한 사회적 배경을 통해, 우리가 가진 능력을 IT 순수, 혹은 타 산업과의 연계를 통한 융합 솔루션을 구축하고, 소비자들과 소통하여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더불어 기업의 가치도 높이는 상생의 구조로 사업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외부NAS를 네트워크드라이브로 연결하여 동기화 시키기

외부의 작업환경(회사 등)에서 작업한 내용을 집에 있는 NAS에 자동 백업을 하고자할때 

몇가지 사항을 정리 및 공유한다.


테스트에 사용된 NAS : 시놀로지 DS414+ 

1. Synology DSM에 로그인 하여 제어판 => 파일서비스 => webDAV 활성화

기본 포트는 5005이다. 체크해서 활성화 시킨다.


2. 공유기에서 5005번 포트를 포트포워딩 한다. 이제 외부에서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쓰기위한 NAS의 준비동작은 끝


3. 외부환경에서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NAS를 연결한다.

연결할 네트워크 폴더에 http://xxxxxx.synology.me:5005 (DDNS 구성했을경우) 또는 

xxx.xxx.xxx.xxx:5005 (DMZ 설정했을 경우) 로 네트워크 드라이브 구성한다.


4. 위의 3번 과정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 레지스트리 편집기(regedit) 로 다음 레지스트리 편집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WebClient\Parameters

BasicAuthLevel 1=>2로 변경


5. 네트워크 드라이브가 연결될때 [내 자격증명 기억]에 체크후 로그인, 이후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내 NAS가 인식된다.


6. Synology DSM 에서 File Station을 이용하여 공유 디렉토리를 생성(ex : CompanyBackup) 한다.


7. MS에서 제공하는 무료 동기화 프로그램 SyncToy를 다운받아 설치한다. 설치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http://www.microsoft.com/en-us/download/confirmation.aspx?id=15155

8. SyncToy를 실행한뒤 Create New Folder Pair를 선택한다.

실행후 Left Folder는 원본폴더를, Right Folder는 대상폴더를 선택한다.

(ex: 나의 경우 Left Folder는 백업할 내용이 담긴 폴더를, Right Folder는 NAS에 생성한 CompanyBackup폴더를 선택)

9. 폴더 선택후 Next를 누르면 다음 3가지의 동기화 항목이 있다. 나는 백업용도로만 사용할 예정이라 Echo 옵션으로 선택

Synchronize : 양방향 동기화

Echo : Left => Right 로만 처리되는 단방향 동기화

Contribute : Left Folder에 변경이 있는경우에만(삭제는 적용안됨) Right Folder에 변경사항 적용

다음 단계에서는 해당 작업의 제목을 적어준다.


10. 위의 9 과정이 끝나고 돌아오는 메인 화면에서 Run을 누르면 동기화가 시작됨(수동), 이것을 자동으로 처리하기 위해…


11. 윈도우에서 “작업 스케줄러”(시작 – 모든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시스템도구 – 작업스케쥴러) 실행 후

기본 작업 만들기… 클릭 > 이름 및 설명 입력하고, 스케쥴 일정을 입력. 나의 경우 매일 점심시간에 처리되게끔 일정 입력

> “프로그램 시작” 선택 > c:\Program File/SyncToy2.1/SyncToyCmd.exe 선택후 하단의 인수추가옵션에 -R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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